지난해 미국 운동화 재판매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운동화는 ‘호카Hoka’ 였습니다.
호카는 2022년 대비 스톡엑스에서 거래량이 713% 상승했는데요.
월가에서는 호카가 신발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브랜드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2020년부터 호카를 신었는데요!
그때는 제 신발 브랜드를 알아보는 사람이 정말 없었어요. 그랬던 브랜드가 이렇게까지 성장한데에는 어떤 이유가 있는지 살펴볼게요!
러너들을 사로잡다.
호카는 살로몬에서 근무하던 사람들이 나와 창업한 브랜드로 살로몬과 같은 트레일 러닝 신발 브랜드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무엇보다 편하면서도 지지력이 좋은 신발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해요.

가장 인기있는 모델인 본디 시리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아주 두툼한 밑창인데요. 창업자들은 이를 산악 자전거의 두꺼운 바퀴에서 착안하여 만들었다고 해요.
호카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나이키 프리런과 같은 얇고 가벼운 신발들이 러닝화의 정석으로 받아들여졌었죠. 하지만 호카의 등장 이후 이는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레트로 스타일의 유행

저번 포스팅에서 y2k 패션에 대해 다뤘듯 90년대~2000년대의 스타일이 다시 인기를 얻으면서 어글리 슈즈가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코로나 시기에 ‘더 편하고 더 기능성 있는’ 신발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호카가 여기저기 보이기 시작했던 것 같아요.
(y2k 패션이 궁금하다면?)
Y2K 패션의 부활! 뉴진스부터 켄달 제너까지 전세계를 휩쓴 Y2K 스타일 알아보기 -
https://mysteryofcloset.tistory.com/m/26
가격 인하는 없다!

호카는 파격적 가격 인하를 하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어요. 영업이 악화된다하여 무조건적인 가격 인하 정책을 채택하면 브랜드 이미지도 떨어지며 고객들은 제품을 정가에 절대 사지 않는다는 점을 파악한 전략이라 할 수 있어요.
호카 매장 방문기
저는 두가지 모델을 보유중입니다. 본디 7 블랙 색상과 카와나 화이트 색상입니다. 두 신발 푹신하고 지지력이 좋다는 특징이 있어요.

호카 매장에는 발을 스캔해 볼 수 있는 기계가 있어 내 발 사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저는 거의 밸런스가 맞는 편인데 제 앞에 재보신 분은 양발이 거의 10미리 가까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내 발이 어떤 타입인지 재보고 제품 추천을 받을 수 있어서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됩니다.
발이 편한 트레일 러닝화를 넘어서 데일리 슈즈가 된 호카, 이젠 알아야 하는 브랜드가 아닐까 싶네요!
'브랜드 소개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로몬 (Salomon), 기술과 스타일의 완벽한 조화! 고프코어의 트렌드 리더 (0) | 2023.04.10 |
---|---|
JJJJound는 무슨 브랜드일까? 뉴발란스, 아식스, BAPE와 콜라보한 그 브랜드 (0) | 2023.02.16 |
반스(Vans)와 스케이트보드 패션 파헤치기 (0) | 2023.02.09 |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근본, 세인트 제임스! (0) | 2023.02.01 |
트럭 방수포가 가방으로: 프라이탁(Freitag)의 혁신적인 디자인 (Feat. 원하는 디자인 구매하는 방법) (0) | 2023.0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