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행템

아디다스 가젤 OG, 인도어, 볼드, ADV, 85 차이 & 가젤 사이즈 팁

by 미스터 리 2023. 4. 6.
반응형

2023년 올해 진짜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아디다스 가젤이라고 하죠? 오늘은 아디다스 가젤과 다양한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고 사이즈 추천도 드릴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가젤 볼드 그레이! 꼭 한사이즈 업 하세요!

 

아디다스 가젤의 탄생과 변화

아디다스의 상징적인 모델인 가젤은 1960년대 처음 소개된 오랜 역사를 가진 신발입니다. 1960년 로마올림픽에서 아디다스를 신고 3관왕에 오른 Wilma Rudolph 별명 "The Black Gazelle"에서 비롯된 신발이라는 설이 있지만 사실 선수용 운동화 보다는 범용적인 운동을 위한 모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Wilma Rudolph "The Black Gazelle"

가젤 스웨이드로 만든 최초의 아디다스 신발로, 가죽보다 가볍고 유연하며 발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었습니다. 탄생 이후 수십년에 걸쳐 다양한 아웃솔, 설포 디자인을 포함하여 많은 업데이트 변형을 거쳤습니다. 이렇게 역사깊은 가젤은 1990년대의 다양한 문화 레퍼런스이면서도 현재 가장 힙한 신발 중 하나입니다.

 

 

가젤 OG, 인도어, 볼드, ADV, 85 차이

수년에 걸쳐 아디다스는 각각 고유한 기능과 디자인이 있는 여러 버전의 가젤을 출시했습니다.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가젤을 꾸준히 업데이트한 것입니다. 덕분에 우리의 선택지는 더 넓어졌네요ㅎㅎ

OG, 85, ADV
볼드, 인도어, 구찌 콜라보

OG

가젤 OG는 1968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그 이후로도 쭉 사랑받는 클래식 중 하나입니다. 스웨이드 갑피, 가죽 줄무늬, 질감이 있는 흰색 중창이 특징입니다. OG는 심플한 디자인과 다재다능함으로 50 넘게 스니커즈 문화의 상징적인 스니커즈가 되었습니다.

인도어

Handball Spezial에서 영감을 얻은 가젤 인도어는 신발 전체를 감싸는 반투명 고무 밑창이 특징이며 독특한 모양을 제공합니다. 스웨이드 갑피와 질감을 살린 화이트 중창으로 아주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고있습니다.

볼드

가젤 볼드는 OG보다 약간 더 두꺼운 밑창과 더 많은 힐 탭이 특징입니다. 또한 실루엣이 두툼해 더욱 견고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키높이도 되는 신발이라 최근 여성분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는 신발 중 하나입니다.

ADV

가젤 ADV는 스케이트보더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되었습니다. OG의 클래식한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이 신발은 내구성을 더하기 위해 더 두꺼운 아웃솔, 더 나은 접지력을 위해 개선된 GEOFLEX 아웃솔, 이중 레이어 보호를 위해 개선된 인솔을 갖추고 있습니다. ADV 버전은 스웨이드 갑피와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어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인 스케이팅 신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85

가젤 85는 몇 가지 최신 업데이트가 포함된 OG의 재발매 모델입니다. 이 신발은 스웨이드 갑피, 가죽 줄무늬, 질감이 있는 흰색 중창이 있습니다. 85 버전은 약간 수정된 모양, 재작업된 발가락 안감, 더 높은 폭싱 및 수정된 세 개의 줄무늬가 특징입니다. 가죽 안감과 부드러운 프리미엄 스웨이드 갑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너어무나 매력적인 가젤 인도어...

 

사이즈 추천!

가젤 사이즈를 선택하실 때는 가젤이 유니섹스 사이즈로 제공된다는 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제 경험, 그리고 여러 후기를 봤을 때 종류별 권장 사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볼드는 유의하셔야할 게 사이즈 자체가 작게 나왔기 때문에 최소! 반사이즈는 업 해주셔야 합니다.

  • OG: 정사이즈
  • 인도어: 정사이즈
  • 볼드 : 한사이즈 업
  • ADV: 정사이즈
  • 85: 정사이즈

물론, 와이드 팬츠에 매치하신다면 정사이즈가 아니라 반업, 한사이즈업을 해서 꽉끈으로 핏을 더 예쁘게 살리실 수 있어요. 개인 취향이지만 기본적으로 위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편하게 신으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결론

아디다스 가젤은 1960년대 출시된 이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니커즈입니다. 히스토리가 긴 만큼 다양한 종류의 버전도 나와있는 상태라 선택 폭이 넓어서 좋은 것 같아요. 최근에 아디다스가 많이 보이고 삼바에서 가젤로 그 유행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가젤 대부분이 10만원 중후반대로 구매하실 수 있으니 봄, 여름 코디를 위해 가젤 하나 장만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실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